송옥주 국회의원 3선 당선 인터뷰

수원전투비행장 꼼수 이전 저지
교통취약지역을 위한 교통복지 서비스 확충
화성형 공공의료원을 서부권역에 건립
어르신이 살기 좋은 화성을 만들겠습니다.

경기시니어뉴스 승인 2024.05.01 21:20 | 최종 수정 2024.05.01 21:22 의견 0

1. 당선을 축하합니다. 먼저 지역민에 대한 인사 부탁드립니다

- 존경하는 화성시민 여러분, 저를 믿고 다시금 시민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격려와 지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번 선거기간에 보내 주신 뜨거운 성원은 현안사업을 충실하게 추진해 화성발전을 완성하라는 뜻깊은 의미로 생각합니다.

- 화성 서부의 확실한 변화를 향한 열망을 무겁게 받들어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누구나 살기 좋은 '명품화성'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2. 국회 상임위는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은지와 중진 국회의원으로서 지역을 위해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싶으신 것 3가지만 간략히 부탁드립니다.

- 지난 21대 국회에서는 수원전투비행장 꼼수 이전을 저지하기 위해 국방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22대 국회에서도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설 수 있는 상임위에서 활동할 예정입니다.

- 그동안 화성 서부지역은 넓은 면적에 비해 대중교통이 부족해 어르신께서 병원이나 시장에 가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국토교통위원회 활동을 통해 철도와 도로를 비롯한 교통 인프라와 똑버스, 행복택시 등 교통취약지역을 위한 교통복지 서비스를 확충하겠습니다.

- 아울러 더 촘촘한 의료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화성형 공공의료원을 서부권역에 건립하고 선진적인 노인복지·돌봄 환경 조성에 앞장설 시립화성 실버드림센터를 원활하게 조성해 어르신이 살기 좋은 화성을 만들겠습니다.

3. 지역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숙원사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대 국회에서 최우선적으로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백지화를 추진하겠습니다. 국방부가 일방적으로 화옹지구를 예비이전후보지로 발표한 이후 나날이 화성과 수원 사이의 민민갈등만 커져 왔습니다.

이어진 논란을 종식하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막대한 생태적 가치를 간직한 화성습지를 보전해 화성 서부의 성장 잠재력을 지키겠습니다.

신안산선, 신분당선, 경기남부동서횡단선을 비롯한 철도노선 신설과 서해안 해안관광·역사문화벨트를 조성해 관광객을 유치하는 한편 전통시장과 택지 상가의 이용환경을 개선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공공청사의 복합개발을 중심으로 원도심을 재정비하고 권역별로 공원과 문화·체육시설을 확충해 정주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 이외에도 그동안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든 화성발전을 위한 밑그림을 3선 중진의원의 정치력을 바탕으로 반드시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4. 이번 총선에서 민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고 민의에 대한 활동전개에 대해 간략히 말씀 부탁드립니다.

- 이번 총선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는 실정을 반복하는 윤석열정권에 대한 준엄한 심판의 의지와 더불어 추진 중인 현안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해 '100만 특례시'에 걸맞는 '명품화성'을 완성하라는 뜨거운 열망을 보여 주셨습니다.

출범 2년 동안 무너진 민생을 살리기 위해 농수산물 가격을 비롯한 물가를 안정화하고 망가진 우리 사회의 공정과 상식을 되돌리는 것이 22대 총선의 핵심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22대 국회에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정권의 무도한 폭정과 무능에 맞서 민주주의를 회복함과 동시에 국민을 위한 정치를 펼치라는 여러분의 뜻을 무겁게 받들어 민생우선의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끝으로 중진 국회의원으로서 지역민에게 당부나 부탁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 이번 총선에서 저를 믿고 화성 서부의 일꾼으로 선택해 주신 것은 열심히 해 온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더 잘 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 주신 화성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6년 동안 화성 곳곳을 다니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과 한마음으로 노력했기에 많은 민원과 현안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곁에서 항상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이웃 주민처럼 편하게 화성발전을 위한 의견을 가감없이 말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대 국회에서도 오직 화성시민만 바라보고 열띤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명품화성'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경기시니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