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가족체험 ‘해아뜰 이(E)-음 교육’ 출발
9~11월, 유-보-초 이음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열어
2~7세까지 보육과 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잇는 이음교육 진행
22일부터,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누리집에서 신청 접수
경기시니어뉴스
승인
2024.08.26 16:12
의견
0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허인영)이 다음달부터 11월까지 2세부터 7세 영유아 및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방과 후 가족체험 ‘해아뜰 이(E)-음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은 체험교육원(해아뜰)에서 3E(놀이(Entertainment)·체험(Experience)·교육(Education))를 한다는 의미로 유-보, 유-초 이음 교육과 방과 후 교육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2~4세 영유아 대상 ‘유-보 이음교육’으로 ▲부모랑 요리콩조리콩 ▲부모랑 자연에서 놀아요 등이다. 5~7세 대상(유아 및 초등 2학년까지) ‘유-초 이음교육’으로는 ▲드론고(GO)날고(GO) ▲자연에서 배워요 등이다.
특히 프로그램을 마친 후 교육원 체험시설을 개방해 해아뜰체험놀이를 진행함으로써 보다 특별한 놀이와 체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청은 8월 22일부터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누리집(www.kench.or.kr) 안내 홍보 포스터 큐알(QR) 코드를 통해 회원가입 후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
허인영 원장은 “지역과 협력하고 가족을 지원하고자 프로그램 운영과 시설을 개방하게 됐다”며 “유·보·초 이음교육의 기틀을 마련해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시니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